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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록체인이 콘텐츠 게시에 파괴적인 이유는 무엇입니까?
요약:
● 블록체인은 콘텐츠 개발자가 출판 독립성을 실현하기 쉽게 합니다.
● 블록체인은 개발자에게 콘텐츠 소유권과 로열티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무료 제작에 유리한 환경을 제공합니다.
빠른 질문을 하겠습니다 - "출판"에 대해 생각할 때 무엇이 떠오릅니까? 책, 신문 또는 다른 종류의 인쇄 매체를 즉시 떠올리는 사람도 있을 것입니다. 실제로 출판은 전통적으로 그러한 인쇄물을 만들고 배포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러나 우리가 살고 있는 디지털 시대에는 그 범위가 음악, 게임, 앱, 소프트웨어 등으로 확장되었습니다.
게시된 콘텐츠만 진화하는 것이 아니라 게시 방식도 진화하고 있습니다. 블록체인 기술은 저작권, 로열티, 협업을 다루는 문제를 스마트 계약과 불변의 원장을 기반으로 분산된 방식으로 관리할 수 있는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에 출판계에서 주목을 받고 있으며 파격적인 충격을 주고 있습니다.
전통적인 출판
전통적인 출판 모델은 주로 대형 출판사와 자금이 넉넉한 스튜디오를 중심으로 합니다. 그들은 시장을 지배하면서 콘텐츠 개발자와 사용자 사이에 서 있습니다. 개발자가 성공하려면 투자자로부터 많은 자금을 확보하거나 퍼블리셔의 리소스와 채널에 의존해야 합니다.
종종 개발자는 출판 능력이나 상업적 잠재력이 부족하다는 이유로 거부됩니다. 출판 자원 및 콘텐츠에 대한 이러한 독점은 사용자에게 매력적이지 않은 프로젝트를 초래할 수 있습니다. 퍼블리셔가 재정적 이해관계에 따라 콘텐츠의 논리와 규칙을 설정하기 때문입니다.
작품을 인정받아 출판한다 해도 로열티로 매출 비중이 높을 가능성은 희박합니다. 또한 출판 과정에 대한 통제력 상실은 불가피하며 인큐베이션 및 출판 과정에서 번역 과정에서 콘텐츠의 초기 창의성도 상실될 수 있습니다.
편리한 예로 Amazon의 Kindle Direct Publishing이 있습니다. 이는 독립 저자가 전자책을 업로드하고 판매할 수 있는 채널을 제공함으로써 자체 출판을 촉진한다는 점에서 이미 한 단계 발전한 것입니다. 그러나 전자책 형식에 대한 제한과 완전한 판매 독점에 대한 요구 사항으로 인해 많은 사람들은 Amazon이 사용자를 플랫폼에 유지하고 독립 저자가 독립성을 상실하게 한다고 생각합니다.
블록체인 기반 출판
기존 출판의 고도로 독점적인 현상과 달리 블록체인 기반 출판은 파괴적일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콘텐츠 개발자는 자신의 작품을 진정으로 소유하고 보다 합리적인 수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또한 개발자와 소규모 게시자 모두에게 유리한 환경을 보장합니다.
진정한 독립성을 가진 개발자
불변성, 탈중앙화 및 투명성의 특징을 가진 블록체인 기술은 개발자의 권리와 로열티를 보장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무료 제작을 지원하여 개발자의 진정한 독립을 향한 길을 열 수 있습니다.
● 권리 및 로열티
블록체인은 스마트 계약을 통해 모든 것을 자동으로 기록하는 공개적으로 볼 수 있는 원장이므로 원본 콘텐츠 개발자 또는 그룹 작업 프로젝트에 대한 개인 기여도에 관한 데이터가 추적되고 체인에 영구적으로 보관됩니다. 이는 개발자와 게시자를 포함하여 관련된 모든 사람의 소유권을 보호합니다.
또한, 수익이 일반적으로 제3자 서비스 제공업체에 의해 통제되는 기존의 퍼블리싱 방식과 달리 퍼블리싱에 블록체인을 채택하면 모든 중개자가 제거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콘텐츠 개발자 및 관련된 모든 이해 관계자는 콘텐츠 배포를 모니터링하고 직접 지불을 받을 수 있습니다.
● 자율 창조
Web2 및 Web3 투자자로부터 초기 자금을 확보하는 데 적용할 수 있지만 블록체인 기술은 개발자에게 또 다른 선택을 제공합니다. 콘텐츠 제작 이전에 재정적 자금 조달을 가능하게 하고 더 낮은 임계값과 더 큰 자유로 콘텐츠 제작을 촉진함으로써 이를 수행합니다.
보다 구체적으로 말하면 개발자는 프로젝트 NFT 또는 기본 토큰의 사전 판매를 시작하여 온체인 토큰의 대량 구매자로부터 재정 지원을 얻을 수 있습니다. 잘 편집된 시각적 데모 클립이나 프로젝트의 세계관, 임무 및 주요 기능에 대한 훌륭한 스토리텔링이 작업을 수행합니다. 이는 개발자의 진입 임계값을 크게 낮춥니다.
믹스마블은 선도적인 블록체인 콘텐츠 인큐베이션 및 출판 플랫폼으로서 콘텐츠보다 자산의 출판 모델을 채택합니다. 즉, FT 또는 NFT 발행이 제품 콘텐츠보다 앞서서 마케팅 및 프로모션보다 콘텐츠의 기존 퍼블리싱 전략을 뒤집는 것입니다.
믹스마블에서 인큐베이션한 GameFi 애플리케이션 DeHero는 카드 마이닝과 NFT 블라인드 박스가 모두 사전에 배포된 경우의 예입니다. 따라서 사용자는 먼저 자산을 얻은 다음 게임의 수익 메커니즘을 통해 게임에서 더 많은 자산을 얻을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게임 자체에 대한 인식을 지속적으로 구축할 수 있습니다.
기존 대형 퍼블리셔의 이익 중심적이고 권위적인 의사 결정 없이 블록체인 세계의 독립 개발자는 더 큰 자율성을 가지고 재능을 발휘할 수 있으며 커뮤니티 피드백 및 아이디어와 함께 미션 중심 프로젝트를 만들 수 있습니다. 이것은 근본적으로 전통적인 출판 모델에 반하는 것입니다.
더 큰 기회를 가진 소규모 출판사
블록체인 게임이나 dapp인 콘텐츠 출판에 블록체인 기술을 채택하는 것은 진정으로 파괴적입니다. 이는 출판 독점을 종식시키고 사용자와 개발자의 이익을 위해 창의적인 콘텐츠를 개발하는 동시에 소규모 출판사를 위한 생활 공간을 열어주기 때문입니다.
토큰의 초기 제공을 통해 초기 자금을 확보하려는 독립 개발자와 함께 그들은 실제로 소규모 게시자가 되었습니다. 아이디어와 창의성을 성공적으로 전달하고 대상 청중의 실제 이익을 제공하는 콘텐츠 또는 프로젝트에 전념함으로써 이러한 소규모 게시자는 커뮤니티 청중의 자금과 블록체인 사용자의 지원으로 꿈의 프로젝트를 실현할 수 있습니다.
믹스마블에 대해서
믹스마블은 글로벌 리딩 블록체인 콘텐츠 인큐베이팅 플랫폼 및 크리에이터 커뮤니티로, 세계 유명 IP 및 고품질 콘텐츠를 기반으로 디지털 발행 서비스를 제공하는 동시에 자산 발행, 콘텐츠 출판, DeFi 툴, 인프라, 커뮤니티 공동 구축 등 다양한 시나리오를 통해 투자자와 일반 사용자를 연결하여 새로운 탈중앙화 애플리케이션 생태계를 구축하고자 합니다. 현재 믹스마블 생태계는 자산, 콘텐츠, 기술 등 다양한 분야를 포함하고 있는데, FT/NFT 자산 분야에는 MIX, RPG 및 HEROES 등 토큰, 블록체인 콘텐츠 분야에는 게임파이 애플리케이션 디히어로(DeHero) , 블록체인 인프라 분야에는 레인저스프로토콜(Rangers Protocol) 및 믹스마블 SDK 등이 있습니다.
더 많은 정보는 이 링크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https://linktr.ee/MIXMARVE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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